안녕하세요. 저는 한장원입니다.제 음감회 주제는 Cult Horror Score - 컬트 호러 스코어 입니다. 번역하면 컬트, 호러 영화 음악입니다. Score 는 영화를 위해 작곡된 음악들을 말합니다. Soundtrack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르 특성상 여러분이 평소에 들으시는 노래들과 조금 특성이 달라서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하나의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스가 되는 영화들 역시 메이저한 영화들에서 음악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선정한 영화들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순수하게 음악을 감상해 주셨으면 좋겠단 의미에서... 할로윈을 기념하여 오싹한 느낌을 주는 음악들로 선정했습니다. 제 음감회의 러닝타임은 정확히 1시간입니다. 음감회가 끝나고 좋게 들으..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18학번 조동우입니다.먼저 제 음감회에 와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날씨가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는데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음감회 되셨으면 합니다. 제 음감회의 주제는 흑인음악의 재해석입니다.음감회를 준비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어떤 키워드로 묶어볼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리스트를 보니 하나의 장르로 묶이는 데는 한계가 있어서, 장르의 재해석이라는 키워드를 적게 되었네요.(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흑인 커뮤니티 기반의 음악을 선호하다보니 그 쪽의 색깔이 많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미국 가수가 부르는 아마피아노 음악부터 영국 래퍼가 부르는 브라질리안 펑크까지… https://youtube.com/playlist?l..
안녕하세요.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23학번 김성우입니다. 먼저 군대가기 전에 음감회를 주최할 수 있게 일정을 조율해주신 임원진께 감사인사 올립니다.오늘 주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러시아/소련의 락입니다. 들어가기 앞서 본 음감회는 특정 국가에 대한 정치적/사회적 옹호나 비판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장르의 음악으로도 음감회를 할 수 있었음에도 러시아/소련의 락을 고른데에는 소련이라는 폐쇄적인 국가에서도 상당한 실력을 지닌 밴드가 존재했으며 시대적 변화가 곡의 분위기에 묻어나온다는 점이 한몫 한것 같습니다.주제만 들어서 대개는 북한의 딱딱한 군가를 떠올릴 수 있으나, 이번 음감회를 통해서 편견을 박살냄과 동시에 러시아 락에 입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곡 리스트/index(제목 - 아티스트 ..